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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필독! 월급 제대로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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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관리를 잘 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재무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재무 설계, 재무상담을 진행할 때는 재무목표를 세우게 되는데요,

우선 재무목표라는 것은 소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월급관리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자체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되면

'카드론'을 이용하고 카드 값이 너무 많이 나온 달에는

'리볼빙 서비스'와 '마이너스통장'을 쓰는 나쁜 습관입니다.

이는 곧, '목적자금'마련을 위한 저축이 아닌!

'빚을 갚기 위한'저축이 되는 꼴입니다.






신용카드 할인. 포인트에 집착하지 마세요~

최근에 신용카드 할인 혜택이 많이 줄었지만

아직은 소소한 혜택과 쌓이는 포인트 때문에

신용카드만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분들 많으 실 겁니다!

월급관리의 시작은 지출에서 시작이 되는데 평소 지출 관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체크카드를 쓰는 게 좋겠죠???


 





한 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 약 6,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급여를 소진하는 기간은 평균 16일이라고 합니다.

'월급'을 모두 소진한 날로부터 

다음 월급날까지는

약 60%에 달하는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쓰며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매월 사용할 금액만 딱 정해서 신용카드 한도를 낮추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많을수록 지출 내역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제 불필요한 신용카드는 없애버리고

꼭 필요한 신용카드 하나만 남겨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중장기적인 목표, 연말정산에 환급받을 수 있는

소득공제 적용 비율 등을 따져서 재무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출처 : 바른사람들 포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