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조문답례글 가장 좋은글만 모아봤어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조문답례글 가장 좋은글만 모아봤어요~!




조문답례문구_01 


삼가 感謝人事 드립니다. 

이번 저희 聘父 喪事時 公私多忙 하심에도 不拘하시고 鄭重하신 弔意와 厚意를 베풀어 주신 德分으로 喪禮를 無事히 마치게 도와주신데 對하여 眞心으로 感謝드립니다.

마땅히 찾아 뵈옵고 人事드리는 것이 道理인 줄 아오나 慌忙中이라 먼저 紙面으로 人事드리게 됨을 容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댁내에 哀慶事가 있으실 때에는 저희에게도 작은 報恩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꼭 연락해 주십시오.

항상 健勝하시옵고 萬福이 깃드시길 祈願합니다.

20XX年  0月 00日

홍00•박00  拜上

 

 


 


 조문답례문구_02 


삼가 감사 인사드립니다.

이번 저희 부친 상사시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시고 정중하신 조의와 후의를 베풀어 주신 덕분으로 상례를 무사히 마치게 도와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땅히 찾아뵈옵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황망 중이라 먼저 지면으로 인사드리게 됨을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댁내에 애경사가 있으실 때에는 저희에게도 작은 보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꼭 연락해 주십시오.

항상 건승하시옵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20XX년  0월 00일

홍00•박00 배상

 

 

 조문답례문구_03 


삼가 人事 드립니다.

지난 00月 00日 저희 어머님이 돌아가셨을 때 公私間에 여러 가지로 바쁘심에도 不拘하시고 慰勞의 마음과 더불어 따뜻한 관심으로 보살펴 주신 德分에 무사히 저희 어머님의 葬禮를 잘 모셨기에 우선 書面으로나마 感謝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땅히 일일이 찾아뵙고 人事를 드리는 것이 道理인 줄 아오나 아직 景況이 없어 이처럼 글월로써 대신하오니 너그러우신 마음으로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20XX年  0月 00日

홍00•박00  拜上

 

 

 조문답례문구_04 


삼가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번 저희 장모님 상사시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시고 정중하신 조의와 후의를 베풀어 주신 덕분으로 상례를 무사히 마치게 도와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땅히 찾아 뵈옵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황망중이라 먼저 지면으로 인사드리게 됨을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댁내에 애경사가 있으실 때에는 저희에게도 작은 보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꼭 연락해 주십시오.

항상 건승하시옵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 합니다. 

20XX년  0월 00일

홍00•박00 배상

 

 



 


 조문답례문구_05 


삼가 人事 드립니다.

이번 저희 母親 喪事時에 베풀어 주신 各別한 慰勞와 厚意에 대하여 깊은 感謝를 드립니다.

고마운 마음을 直接 찾아뵙고 人事 드리는 것이 道理이오나 먼저 글로 代身 하오니 너그러이 諒解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感謝의 人事를 드리며 貴宅에 항상 健康과 幸福이 充滿 하시기를 祈願합니다.

아울러 貴宅의 慶事나 哀事時에는 꼭 連絡을 주시어 베풀어 주신 恩惠에 報答 할 수 있는 機會를 주시기 바라며 고마운 마음 오래도록 간직하겠습니다.

感謝 합니다.

20XX年  0月 00日

홍00•박00  拜上

 

 

 조문답례문구_06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0월 00일 저희 어머님 상을 당하였을 때 바쁘신 와중에도 먼 길 마다하지 않으시고 찾아오셔서 어머니를 여읜 슬픔과 비통함에 빠져있는 저희 유가족에게 따뜻한 마음과 위로의 말씀을 전해주심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덕분에 큰 힘을 얻어 어머님의 장례(葬禮)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돌아가시는 바람에 경황이 없어 모시는 예의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중에도 각별하신 조의와 후의를 베풀어 주시고 고인의 명복(冥福)을 빌어주신 모든 분들을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인사 올려야 도리이오나, 아직 경황이 없어 황망(慌忙)한 가운데 글로 대신함을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귀댁의 애경사시에도 꼭 연락 주시어 베풀어 주신 호의에 답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 바라오며, 답례의 글월을 올립니다.

아무쪼록 귀댁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XX년  0월 00일

홍00•박00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