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고흐별이빛나는밤 세기의 걸작 작품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흐별이및나는밤 세기의 걸작 작품정보


고흐의 탄생과 최고의 화가가 되기까지는 많은 시련과 아픔이있엇다지요...

고흐와 별이빛나는밤 작품의 정보를 알아볼까요?!



 




1.배경


고흐가 막 화가일을 시작했을 당시부터 친하게 지내던 고갱과 점점 멀어지기 시작하며 

나중에는 고갱이 돈도 못버는 화가라고 욕을 하고, 

고흐는 또 고갱을 보고 돈만 아는 화가라고 욕할 지경에 다다랐다. 


그러던 와중 한 술집의 여자를 고흐와 고갱이 전혀 다르게 묘사하자 

고갱은 술집여자일 뿐이다, 

고흐는 그래도 창녀처럼 그리는것은 아니다라는 주제로 다투던 와중 

자신의 귀를 잘랐는데 


그후 마을에서 정신병자 취급받자 생 레미 요양원에서 요양하며 느꼈던 

정신적 고통을 소용돌이로 묘사 했다고 한다. 



2.작품의 대표적 언어별 명칭


영어 = The Starry Night


네덜란드어 = De sterrennacht


프랑스어 = La Nuit étoilée



3.화풍


밤하늘에 별이 떠 있는 모습으로, 이 작품에 쓰인 특유의 화법은 

이후 지금도 다른 화가들에 의하여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반 고흐의 아를 체류시기 밤의 풍경은 <론 강 위로 별이 빛나는 밤>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별에 대한 탐구가 두드러진다. 

그가 밤의 풍경을 묘사했을 때 자주 사용했던 

코발트 블루가 이 작품에서도 주된 색조를 차지하고 있다. 


별과 그 주변부의 묘사에 있어서도 반 고흐는 아를 체류 시기 그렸던

- 론 강 위로 별이 빛나는 밤 - 에서와 마찬가지로 화폭에 직접 흰색 튜브 물감을짜서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었다


또한 그는 칠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단순히 붓을칠하는 것을 넘어서 붓의 자루 혹은 갈대로 표면을 긁어냄으로서 독특한 화풍을 연출하고 있다. 

반 고흐가 이렇듯 일반적인 채색 방법을 사용하지 않은 것은 색채에 대한 그의 생각이 반영된 것에 다름 아니었다. 

파리 체류 시절 인상주의 화풍을 접한 고흐는 인상주의 그림들을 통해서 색면이 화가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주된 수단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후기 인상주의로 분류되는 화가들 가령 세잔이 색채에 대해서 보였던 태도와는 차이가 있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