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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생활정보

이케아의 성공비결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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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이케아의 성공 비결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이케아의 성공 비결★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에서 소규모로 창업을 시작하여

현재 43개국에서 349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2012년 매출은 276억 유로, 영업이익은 35억 유로이라고 합니다.

직원 수는 13.9만 명에 달하는 거대 기업으로 세계최대 규모의

가구 유통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유통업체로 성공한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케아의 괴짜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는

경쟁사 대비 20~50%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비결로

품목 제한, 카탈로그, 육각렌치, 낮은 임금, 센스 있는 


광고 등으로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케아는 1999년, 향후 10년간 제품 가격을 20% 인하를 선언하였습니다.

실제로 2009년까지 연평균 2%씩 인하하였다고 합니다.

이케아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전, 먼저 가격표를 디자인하고

자재 구입부터 생산, 디자인, 마케팅, 판매까지 직접 한다고 합니다.

모둔 부문에서 '낮은 가격' 이 의사결정의 제1원칙이라고 합니다.
 





이케아는 노동 비용을 감소 시키기 위해 육각렌치를 활용하는데요

가구를 조립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공구입니다.

육각렌치를 통해 가구 판매의 발생하는 

작업량의 80%를 고객 부담으로 돌려 고객이 직접 조립하도록 하여 


DIY 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케아는 비용 관리를 위해 판매 상품 품목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품목이 늘어날수록 물류 시스템이 복잡하게 되고 

비용이 증가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매출이 높은 상품은 살리고 매출이 낮은 상품은 줄이는


 생산 관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케아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이자 

효과적인 광고 수단이 카탈로그는

배포되는 카탈로그 숫자가

 해리 포터나 성경에 버금갈 정도로 많고

세계 각국의 언어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광고처럼 화려하고 

유명한 모델이 아닌 이케아 직원이

직접 모델이 되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케아는 안정적인 상품 공급과 

저렴한 상품 단가를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한 공급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55개국 1,300개 이상의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저임금 국가의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며

지속적인 관계를 맺으며 상품을 공급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