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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볼빙 서비스란,
카드 이용금액 가운데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자동으로
상환을 미루는 제도인데요,
통장 잔액이 부족하나. 사정상 나눠서 카드대금을 지불하고 싶었던 분들께는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들은 이달에 갚아야 할 카드 값을 나눠 낼 수 있도록 해준다며
리볼빙 서비스로 가입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제를 미루게 되면 연 12.5%에서 최대 25.58%의 높은 수수료가
적용되니 피해를 보지않도록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인 사례로 알아봅시다~
먼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리볼빙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자신도 모르게 리볼빙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다면,
즉시 녹취록 등의 자료를 확보한 뒤 가입 취소를 요구해야 합니다.
카드회사에서는 전화 통화 시 안내 내용이나 서비스 등의 사실을
대부분 녹취하고 있기 때문에 통화 여부는 물론
제대로 된 설명을 해주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볼빙 서비스에 가입을 원하는 분이라면
최초 약정 시 상담원의 설명을 잘 듣고 약관 및
약정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리볼빙에 가입되면 통장에 잔약이 있어도
최소 결제 비율만 결제되고 나머지는 이월돼 높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한번 리볼빙 서비스에 가입이 되면 통장에 카드 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잔고가 남아있더라도 최소 결제 비율만큼만 결제가 되고
나머지는 이월이 되어 수수료가 부가되니.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직접 신청하신 경우에라도
처음에는 결제 예정 비율을 100%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업무시간에 전화를 받았을 경우,
서비스 가입에 대해 제대로 듣지 못하고
가입하게 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은행마다 다른 이름으로 리볼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리볼빙', '자유결제'(삼성카드/롯데카드/현대카드),
'페이플랜'(KB 국민카드), '스마트 리볼빙'(SC), '회전 결제'(NH농협카드) 등
이름만 다르지 결제 방식은 모두 같습니다.
리볼빙 서비스 이용 시에 4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① 리볼빙 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 카드사를 통해 리볼빙 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최초 약정 시 희망결제 비율을 100%로 설정해놓고
가입 여부를 잊어버리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요,
결제 계좌에 잔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리볼빙되기 때문에
잔액을 즉시 선결제한 후 해지 신청하시는 것이 좋아요!
② 리볼빙 서비스 수수료율을 꼭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긴 하지만
어느 카드사의 수수료가 가장 낮은지 비교해보고 싶으시다면 비교해보세요!
↓ ↓
③ 상환능력 범위 내에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리볼빙 서비스는 최종 상환능력은 있으나 결제자금이 일시적으로
부족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서비스인데요,
장기간 리볼빙 결제를 할 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④ 리볼빙 이용잔액은 가능한 최소화하세요!
꼭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리볼빙 이용잔액을 선 결제하여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일 이전에라도 전화 신청 등으로 이용잔액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선결제 할 수 있으니
조금씩 줄여나가는 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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